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INTERNATIONAL TRADE

호남대학교 경영무역학부

행복한 변화를 꿈꾸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

호남대학교는 2017년 ‘링크플러스(+)사업단’에 최종 선정되어 향후 5년간 약 38억원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된다. 이에 경영무역학부는 Link사업에 참여하여 기업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현장실습, 창업교육, 자격증취득교육 등 취업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진단하고 있는 전문가들은 인간만의 고유성향인 인성과 감성을 토대로 창의적 인재 양성에 주력해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기존의 전문지식을 주입하는 교육에서 탈피, 사고를 통해 문제를 인식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것이야말로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영역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AI(인공지능)가 대체할 수 없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려면 인성, 감성 등 인간만이 가진 고유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이 필요한데, 경영무역학부 에서는 이러한 감성경영의 배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작은 목소리도 듣고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그들의 성장을 위한 자기 헌신적 노력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는 자랑스러운 인재로 키우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매년 10월 ‘경영무역제전’을 개최하여 산학연계활동, 명사초청특강, 취업 및 진로 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